오늘 포스팅은 멍들었을 때 바르는 약입니다.
멍이 자주 드는 분들이 있죠.
나도 모르게 부딪히거나 아프거나 했을 때에 팔이나 다리에 멍이 드는 경우나 수술을 통해서 멍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 멍이 들어도 아프지만,
보이는 곳에 또한 멍이 들었을 때에 빨리 없애고 싶은 분들은 약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멍 빨리 빼는 법으로써 멍들었을 때에 바르는 약을 소개해드립니다.
목록.
1. 멍이 드는 이유와 멍 빨리 빼는 법
2. 약국에서 파는 멍들었을 때 바르는 약과 가격
3. 멍들었을 때 바르는 약 성분과 정보
4. 멍 연고 사용방법
5. 멍 연고 효과
6. 멍 연고 사용 시 주의할 점
1. 멍이 드는 이유와 멍 빨리 빼는 법
피부가 외부로부터 강한 충격을 받게 되면 피부 아래의 모세혈관이 터져서 조직으로 피가 새어 나오게 되는데요, 이때에 이것이 응고된 현상이 곧 '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멍을 영어로 하게 되면 Bruise라고 하는데요.
멍이 들다를 영어로 표현하면 Get Bruised라고 하네요. 직역하면 멍을 얻다?
이런 느낌인데, 멍을 얻고 싶어서 갖고 싶어서 하는 것은 아닌데 표현이 암튼 그러합니다.
해당하는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은 약을 이용하는 법이 아닌 일반적으로 멍을 빨리 빼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2. 약국에서 파는 멍들었을 때 바르는 약과 가격
약국에서 멍들었을 때에 바르는 멍 연고는 가격이 약국마다 상이합니다.
조금씩 가격을 달리하고 있으니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멍 연고의 가격은 6천 원에서 12,000원까지 다양하였습니다.
내 주변 약국의 약 값에 대한 부분을 위치 기반을 통해서 확인하는 사이트도 안내해 드립니다.
또한 멍 연고는 일반의약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것으로써 약국에서만 구입가능합니다.
다른 화장품 가게나 올리브영에서 파는 멍 크림은 효과가 다소 떨어지니 되도록 약국에서 구매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사실 가격도 비슷비슷하니 약국에서 사서 사용하는 게 돈도 아끼고 효과도 올릴 수 있는 것 아닐까요?
-약국에서 파는 멍 연고의 종류
1. 베노플러스 : 타박상으로 멍이 생겼을 때에, 염증과 통증이 있을 경우 추천
2. 타바겐겔 : 부종, 정맥염, 사고 시 외상, 운동 시 부상 (타박상), 건초염에 추천
3. 벤트플라 겔 : 부종, 정맥염, 사고 시 외상, 운동 시 부상 (타박상), 건초염에 추천
4. 노블루 겔 : 얼굴 부위에 멍이 생겼을 경우 추천, 5세 이하 소아에게는 금지, 눈이나 점막부위에서는 사용불가
5. 엘라스 겔 : 염증이나 부종에 동반되는 멍에 사용
6. 하나로 겔 : 외상 후의 통증, 혈종, 힘줄주위조직염, 근육통, 혈전성정맥염
7. 아르니젤 : 남녀노소, 유아에도 사용가능함. (수입품) - 인터넷 구입 가능
3. 멍 들었을 때 바르는 약 성분과 정보
멍 들었을 때 바르는 멍 약의 성분은 성분이 다양하므로 꼭 확인하고 바르시길 바랍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멍든 부위에 대한 내용을 약국의 약사분에게 이야기하시고 바르시거나 병원에서 처방해 준 방식의 약을 바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헤파린나트륨
-무정형에스신
-실리실산 글리콜레이트
-헤파리노이드
-트룩세루틴(단종)
얼굴에 멍 연고를 아무거나 바르면 안 되는데요.
짧은 연휴나 휴가 또는 방학을 이용하여 미용 성형, 피부과를 방문하여 수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얼굴에 멍이 들었을 때에 멍을 빨리 빼고자 하여 멍 연고를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무거나 바르면 안 됩니다.
얼굴에 있는 멍을 빠르게 빼고자 한다면 멍 연고의 성분을 보고 골라야 합니다.
멍을 가장 잘 없애주는 성분이 많은 것은 해파리노이드 단일 약품이 효과가 좋습니다.
해파리노이드는 분자 크기가 작아 피부에 흡수가 잘 되고, 자극도 적어서 다른 부위에 비해 민감한 얼굴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다른 멍 빼는 연고는 자극이 다소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멍 연고는 몸에 바르는 게 적합하겠죠.
⬇️안드로이드 의약품 검색앱 다운로드
⬇️아이폰 의약품 검색앱 다운로드
4. 멍 연고 사용방법
일반 연고와 다르게 발라야 합니다.
멍 연고는 멍이 든 부위에 마사지를 부드럽게 하듯이 바르면 좋습니다.
또한 멍 연고는 하루에 4~5번 정도 바르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만약 피부에 이상이 생기면 사용을 즉각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성분이 피부와 맞지 않아서 그럴 수 있습니다.
*⚠️ 주의 멍 빼는 연고는 상처가 있거나 수술 부위 아물지 않은 곳에는 바르지 않습니다.
상처나 점막 주위는 바르지 말아야 하는데요, 멍 연고에 포함되어 있는 살리실산 성분이 상처나 점막 같이 피부에 자극이 됩니다.
그리고 헤파린 성분이 많은 멍에 바르는 약은 상처의 혈액응고를 막기 때문에 바르게 되면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신생아나 영유아는 넓은 부위나 장기간 사용은 절대 안 됩니다.
반드시 상담 후에 사용하세요. 해당하는 제품은 약국에서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 멍 빼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피부가 연한 부위에 바를 때에는 알레르기, 과민반응 확인 후에 바르고, 얼굴에 바를 시에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아기에게도 사용 가능한 멍 연고, 아르니젤 45g, 9,130원
5. 멍 연고 효과
멍 연고 효과는 멍을 빨리 빼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각 멍 연고의 성분에 따라서 멍을 빼는 데에는 일부 시간이 다를 수 있으나 바르지 않은 것보다 바르는 것이 빠른 효과를 가져다가 줍니다.
멍이 저절로 빠지기는 하지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용법 용량에 따라서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통 바르고 난 이후 2~3일부터 멍의 색상이나 형태가 달라집니다. 꾸준하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멍이 들었을 때 가는 병원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으시면 됩니다.
사실 멍이 들었을 때에 병원을 가는 경우는 드문데요. 성형외과에서 수술하고 난 이후에 멍에 대한 처방을 따로 받는 것 이외에는 멍이 들어서 병원 가는 경우는 드문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로는 심한 타박상이나 약을 처방받기 위해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보다 멍이 비교적 자주 들거나 피부에 이상이 있다면 내과에 내원하여 혈액검사를 통하여 확인도 필요합니다.
7. 멍이 들었을 때 좋은 음식 추천
(1) 비타민K
비타민K는 해당하는 내용은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2) 치자떡
과거 선조들로부터 내려오는 방식입니다.
민간요법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실제 치자떡의 성분은 멍이 든 부위에 붙여두고 붓기와 멍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호박죽
성형수술 하고 난 이후에도 권하는 음식이 죽인데요.
호박죽 같은 경우에는 체내 독소배출 및 이뇨작용을 촉진하며, 멍과 부기를 빼는 데 좋습니다.
실제 제 주변에도 성형 이후에 호박죽을 자주 먹고 부기 빠지는 것을 보았는데요.
성형 이후에 자주 먹으면 좋을 음식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kjSoqszrvI